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향기 동영상

넷향기 동영상

인생에는 긴장과 휴식의 균형이 필요하다

2020-11-25 05:00:00 | 추천 2 | 조회 2107

제가 미국 LA를 처음 갔었을 때 날씨가 너무 좋아서 '이렇게 날씨가 좋으니 이곳에서 영화산업이 발전할 수 있었구나'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LA에서 조금 벗어나니 사막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이 '날씨가 이렇게 계속 맑은 날만 지속이 된다면 사막이 되는 것이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날씨가 맑은 날이 지속되기를 누구나 바랍니다.

그런데 날씨가 맑은 날이 계속 지속되면 결국 사막이 되어서 사람이 살수 없는 그런 땅이 되고 맙니다.

우리는 매일 매일이 명절처럼 풍요롭고 편안하고 쉬고 웃고 이러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365일이 매일 명절 같은 날이라면 결국 365일 중 어느 하루도 축제는 없을 것입니다.

일상적인 삶에서 어떤 대나무의 마디가 있듯이 그런 마디가 바로 명절이고 축제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사람은 하루살이가 아닙니다.

80년, 이제는 수명이 길어져서 앞으로는 100년 이상도 살 것입니다.

만약 하루살이라면 하루살이는 하루만 살면 되니까 편안함, 충분히 쉼, 오로지 기뻐하는 일만 있는 것이 행복의 필요요건이자 충족요건일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100년을 산다고 할때 100년을 전체로 계산해서 그중에서 가장 오래도록 지속되는 또는 큰 편안함을 누리는 것이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100년 전체적으로 편안함 또는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당장의 즐거움, 편안함도 누리면서 또한 1년뒤, 10년뒤, 20년뒤, 60대, 70대가 되어서도 계속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육체적인 긴장과 정신적인 훈련도 같이 가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의 편안함을 누리면서 의도적으로라도 정신적인 긴장을 가짐으로서 정신을 강화시켜서 60대, 70대, 80대에도 건강한 정신을 갖도록 하고 근육도 마찬가지로 지금 충분히 쉬기만 한다면 근육은 이완되어서 결국 퇴화되고 말 것입니다.

그래서 휴식도 즐기면서 근육을 강화시키는 근육을 긴장시키는 작업도 동시에 이루어져야지 우리는 100년 전체에 있어서 편안함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지혜로운 행복추구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목록

#넷향기 #헬스넷향기 #신동기 #인생 #긴장 #휴식 #균형 #사막 #영화 #하루살이 #즐거움 #편안함 #육체 #정신 #훈련

등록

관련영상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