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건강

오늘의건강

커피가 신체에 미치는 ‘놀라운’ 효능들

2021-02-24 | 추천 0 | 조회 27

점심 드시고 커피먹는 습관에 막연히 불안하셨다면 커피가 신체에 미치는 ‘놀라운’ 효능들을 제대로 알고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커피는 중독성이 강한 것은 사실이다. 

게다가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신경질적으로 행동할 때도 있다. 

하지만 커피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당신의 신체에 놀라운 효과를 끼친다. 
그것도 아주 긍정적이고 탁월한 효과를 미치는 것이다. 


 - 기억력 
최근 연구 결과, 200ml 분량의 커피 2잔(200mg의 카페인이 포함됐다)은 당신의 장기간 기억력을 증대시킨다. 
  
- 피부 
2012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3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피부암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을 크게 줄인다. 
  
- 간 
하루에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간경변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심리상태 
하버드대학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4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이 발생할 확률이 20% 줄어들었다. 카페인은 세로토닌과 도파민과 같은 뇌화학물질에 영향을 미친다. 
  
- 심장 
하루에 200~300mg의 카페인은 휴식하는 동안 혈류량을 증대시켜 심장기능을 더 원활하게 해준다. 
  
- 에너지 
미국의 온라인 학술지에 따르면 운동을 하기 전에 3~4잔의 커피를 마시면 운동을 할 때 더 오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당뇨병 
하루에 6잔의 커피를 마시면 당뇨병의 위험도를 33% 줄이는 것으로 하버드 연구결과 나타났다. 
  
- 발 
하루에 6잔의 커피를 마시게 되면 남성들의 경우 통풍(gout)의 발생을 59% 줄여준다. 

커피가 혈액 속에 있는 요산(uric acid)의 수치를 낮추기 때문이다.

목록

등록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